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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 폐업신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에 코로나19로 인해 폐업신고를 하거나 고려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 위기만 잘 넘기면 좋을 것 같네요.


그래도 폐업신고방법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알아봤습니다.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은 누구나 지긋지긋한 회사생활 그만두고

 창업을 꿈꾸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요즘에는 회사도 위기에 놓인 곳들이 많아서

 그것만으로도 감사하며 다녀야겠죠














창업을 하고 자신의 사업체를 가지고 있어서 잘되면 정말 좋죠.

그러나 세상은 호락호락하지 않죠.

저도 한때는 그런 생각을 했었는데요. 

쉽지가 않더라구요.

안되는 것을 어떻게든 끌고 

회복될 것을 바라고 끌고 가기는 할 테지만 

한계가 오기 마련이죠.


아니면 최악의 상황이 오기전에 

빨리 결정을 하는 것이 오히려 좋을 때도 있죠.

사업이 잘 안되어서 그만둘까 말까를 고민하고 망설이다보면

매달 나가는 비용과 세금, 대출이자, 월세 등 

많은 부분에서 부담이 되죠.

고민고민하다가 사업을 접기로 결정을 했다면 

하루라도 빨리 폐업신고를 하는 것이 좋을거예요.


사업자등록증 폐업신고방법은요

일단 홈택스를 검색하여 로그인 한 후

신청업무 메뉴 - 신청업무에 휴폐업신고란이 있어요.










기본인적사항,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자주소, 폐업신고서 등 

항목에 맞게 기록을 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상업자 등록할 때 기록이 되어있다면 누락된 부분만 추가로 기록하면 됩니다.












신청한 후에 신청 확인을 클릭하면 

민원처리결과조회 처리상태에 처리완료가 뜹니다.

신청서를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당일이나 다음 날 폐업신고가 완료됩니다.



폐업신고를 한 후 폐업한 다음 달 25일까지 부과세 신고를 안하면

 가산금을 추가로 납부해야한다고 하니 

꼭 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폐업한 것도 속이 쓰린데 가산금까지 납부할 수는 없잖아요.















사업자등록증 폐업신고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지금 폐업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폐업을 하면 아무래도 시원 섭섭할 것 같은데요.

모두들 힘내시고 앞으로 좋은 일들만 있길 바라고 또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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